자주묻는질문
회원 관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싶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누르시면 성함과 휴대폰 번호를 통해 찾기 가능하십니다.

해당방법을 통해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Tel: 02-2067-0043)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회원 관련 회원정보를 수정이 가능한가요?

학습자 로그인 후 상단의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하시면 수정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회원 관련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정보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시에는 실명을 입력하셔야합니다.
만일 허위정보를 입력하시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시면 위법이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휴대폰 및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 진행
- 요양기관여부 값이 Y인 경우, 요양기관명과 요양기관번호 필수
- 직종이 의사이고 전문의명이 있는경우, 전문의 면허번호 필수

수강신청 관련 모바일에서도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로그인 후 수강신청 가능하며 공지사항에 모바일 학습안내 매뉴얼 참고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강신청 관련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학습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메인화면내 해당과정 클릭" 또는 교육과정안내에서 "수강신청 버튼 클릭"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시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수강신청 결과 확인은 나의강의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강신청 관련 수강신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건강검진교육 수강신청 기간은 (2019.01.01~2019.12.31) 상시 신청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학습화면 내 다음차시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학습 화면 내 다음차시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 내 [F11]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화 화면 전환 : 키보드 [F11] 버튼 클릭
- 원래 화면을 전환 : 키보드 [F11] 버튼 클릭

과정학습 관련 학습화면은 나오지 않고 음성만 재생됩니다.

학습화면이 하얀화면으로 나오며 음성만 재생될 경우는 플래시플레이어 문제 및 인터넷 설정에 따른 문제로
아래와 같이 조치 바랍니다.

1) 플래시플레이어 재설치


 

 


      

→플래시플레이어 재설치 이후에도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2번 인터넷옵션 확인


2) 인터넷옵션 수정
 
  Internet Explorer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클릭
  > 가속 그래픽의 GPU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체크
  > 적용 > 확인 > 인터넷 창을 모두 닫은 후 재실행




※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될 경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1644-3396)

과정학습 관련 학습 진행시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지 않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아요.

학습 진행시 다음페이로 넘어 가지 않거니 진토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기본값 복원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접속 후 30분 이상 이용하지 않는 경우 접속해제 되면 진도 미반영 됨)
 

브라우저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고급 설정 복원 > 확인

 

※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될 경우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1644-3396)

과정학습 관련 학습 진행 중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컨텐츠 재생이 느리거나 보이지 않아요.

Flash Player 버전이 낮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인터넷 검색창에

Adobe Flash Player을 검색하여 해당 Flash Player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여 설치합니다.

또는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센터] - [다운로드센터]에서 Adobe Flash Player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될 경우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1644-3396)

과정학습 관련 컨텐츠 재생 시, 학습과 관련되지 않은 광고 팝업창이 뜰 경우 해결방안

※ 컨텐츠 재생 시, 학습과 관련되지 않은 광고 팝업창이 뜰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요  
  -Adobe社는 Adobe Flash Player에서 발생하는 신규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
  -
낮은 버전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해결방안에 따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권고  

● 영향 받는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명 동작환경 영향 받는 버전
Adobe Flash Player Desktop Runtime Windows, Mac, Linux 16.0.0.305및 이전버전
Adobe Flash Player for Google Chrome Windows, Mac, Linux 16.0.0.305및 이전버전
Adobe Flash Player for Internet Explorer 10 and Internet Explorer 11 Windows 8.0, 8.1 16.0.0.305및 이전버전

● 해결 방안
- Windows, Mac 환경의 Adobe Flash Player desktop runtime 사용자는 Adobe Flash Player17.0.0.134 버전으로 업데이트 적용
- Adobe Flash Player Extended Support Release 사용자는 13.0.0.277 버전으로 업데이트 적용
- Linux 환경의 Adobe Flash Player 사용자는 11.2.202.451 버전으로 업데이트 적용
- Google Chrome에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한 사용자는 자동으로 Adobe Flash Player 17.0.0.134이 포함된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
- Windows 8.x의 Internet Explorer에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한 사용자는 자동으로 Adobe Flash Player 17.0.0.134이 포함된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


Flash Player버전 확인 및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1. 제어판에서 Flasy Player를 클릭(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


 

2. Flash Player설정 관리자에서 업데이트탭 클릭 후 ‘Adobe가 업데이트를 설치하도록 허용(권장)’ 클릭


 

[참고사이트]
 https://helpx.adobe.com/security/products/flash-player/apsb15-05.html

과정학습 관련 나의 강의실에 신청한 과정의 입장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나의 강의실에 과정등록이 없다면, 다음의 두 가지 경우입니다.

(1) 강의실 입장은 개강 당일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2) 개강일 이후에도 입장이 되지 않는경우 고객센터(TEL: 1644-3396)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툴바 설치에 따른 [팝업차단]해지 방법 안내

1) 팝업차단해제
인터넷창 상단의 [도구]버튼 클릭 → 팝업차단 → 팝업차단 사용 안함 설정


2) 툴바설치로 인한 팝업차단해제  
1번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는 대개 PC상에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 후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툴바]에 마우스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툴바 옵션> 도구> 팝업차단기(체크해제)
- 제어판 > 프로그림 및 기능 > 프로그램 제거 > 네이버툴바, 구글툴발 등 모두 삭제
 

위 두 사항을 모두 설정하여 주시고 [새로고침]버튼을 클릭 후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과정학습 관련 학습을 완료했는데 수료증 출력이 안됩니다.

이수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수료증 출력 가능합니다.
([나의 강의실] - [수료증 출력] 내 수료증 출력 버튼 클릭시 출력 가능)

수료증 이미지가 출력이 안될 경우
[도구] - [인쇄] - [페이지 설정] 부분을 아래와 같이 체크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과정학습 관련 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수료기준은 진도율과 학습평가를 통해 수료여부가 결정되며
진도율 95%이상과 학습평가 70점 이상일 경우 수료가능합니다.
(각 과정별 수료기준 상이하오니 과정별 공지사항 또는 교육과정에서 해당 과정명 클릭 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교육 종료 후 얼마 후에 수료 확정이 되나요?

수료가 확정되려면, 교육 종료 후 첨삭하는 기간과 자체 수료처리하는 기간이 있어
종강 후 일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모바일 과정도 수강(복습) 가능한가요?

온라인 과정과 동일하게 1년동안 수강 및 복습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학습 한 후 복습은 언제까지 되나요? 또한 미수료하면 복습이 불가능 한가요?

복습은 학습 종료 후 1년 동안 가능합니다.
수료, 미수료 여부와 상관 없이 동일하게 1년이 주어지니 이 기간 이용하시어 부족한 부분응 보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무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닙니다. 각 차시의 동영상 크기는 확인 가능한가요?

현재, 동영상 크기를 확인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별도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경우 요금이 과징될 수 있사오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학습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각 차시의 퀴즈가 성적이나 진도율과 상관이 있나요?

각 차시의 마지막에 나오는 퀴즈(단원평가)는 성적이나 진도율에 무관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모바일에서 설문 가능한가요?

모바일 수강과정 내 설문의 경우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모바일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진도체크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진도체크 가능합니다.

[모바일 수강 가능 과정 ]
1. 검진기관 임상병리사 전문과정(검체 채취 및 관리)
2. 검진기관 임상병리사 전문과정(검사실 정도관리)
3. 일반검진 일반·출장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4. 일반·암검진 영상의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5. 일반·암검진 진단검사의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6. 암검진 병리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7. 암검진 내시경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제 모바일 기기도 학습 가능한가요?

기기 모델에 상관 없이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아이폰 기기인 경우 가능합니다.
단, 일부 모바일 기기의 경우 호환성 문제로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 수 도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정학습 관련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건강검진 과정 중  7개 과정은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주소창에 life.myedu.or.kr 입력하신 다음 로그인 후 수강진행 바랍니다.

[모바일 수강 가능 과정 ]
1. 검진기관 임상병리사 전문과정(검체 채취 및 관리)
2. 검진기관 임상병리사 전문과정(검사실 정도관리)
3. 일반검진 일반·출장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4. 일반·암검진 영상의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5. 일반·암검진 진단검사의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6. 암검진 병리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7. 암검진 내시경학분야 평가지침 및 문항해설

감사합니다.